토요프로그램

청소년 기타교실(구미시평생교육원)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6. 18. 15:21

구미시 평생교육원
청소년 기타교실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는 토요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10시 ~ 12시까지 2시간동안 청소년 기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타교실을 통한 1인1악기 활동으로 인성교육과 특기계발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여겨지며 오디션 프로그램의 유행으로 인해 청소년들의 실용음악에 대한 관심 또한 많아져 최근에는 대학교 실용음악학과의 수가 급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악기은 청소년들의 꿈인 동시여 마땅한 여가활동이 없는 청소년들에게 훌륭한 여가 활동이 될 수 있으며 요즘 청소년들의 경우 기본으로 피아노를 배우고 악보를 볼수 있기때문에 조금만 성실히 연습을 한다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악기가 될 수 있습니다.

청소년 기타교실는 혼자 배우기 너무 어려운 악기이고 학원을 다니려고 해도 부담이 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 기타을 배우는데 부모님들이 잘못 생각하시는 부분들은 있는것 같습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방학동안 1~2개월만 배우면 어느정도의 기타실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을 하시는데 기타라는 악기는 단기간에 배울 수 있는 악기는 아님을 인지하셨으면 합니다. 모든 악기가 똑같듯 기타라는 악기도 단기간이 아닌 꾸준한 연습을 통해 실력이 늘어나는 악기이기에 너무 빠른 실력
향상을 기대하실게 아니고 적어도 6개월이상 하루 최소 30분이상으로 연습이 필요할 것입니다.

기타를 배우는 기간동안 나를 변화시켜 보자는 마음으로 수업에 임하다보면 어느새 혼자서 기타를 연주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 오늘 인터뷰 내용입니다.--


구미시 평생교육원 청소년기타교실에 대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평생교육원 토요일날 기타강의를 맞고 있는 김영철입니다. 청소년들이 한참 감성적인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그런 감정이 생길 나이이고 그래서 기타를 제가 2개월간 강의를 하고 있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강의는 실기+이론이 참 좋은 강의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대상은 초등학교부터 고3까지 많은 계층들이 오고 평생교육원에서 이렇게 토요일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하는 프로그램이니까 많은 참석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많은 학생들이 오셧어요. 오셔서 학고에서 나오는 수행평가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 나름 청소년들의 분위기라든지 같은 어른과의 호흡이 자유롭게 갑니다.


앞으로의 일정은?
하계기간동안에 토요일날 초등부터 고등학생까지 계속 모집해서 계속 진행될 예정으로 있고 더 좋은 실력자 강사 선생님들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편안하게 기타수업을 진행하니까 오셔서 많이 습득해 갔으면 합니다.
지금 이 기간에 배우지 않으면 배울 시간이 없을 것 같습니다.


기타라는 악기가 2~3개월 배워서 실력이 늘어나는 악기가 아닌 것 같은데 이 프로그램은 몇개월 과정으로 하고 있습니까?
처음 2개월과정으로 시작해서 6개월,9개월 한달에 4번이고 나머지는 집에서 연습을 해야 되니까 9개월정도 하면 어느 정도 초보수준은 넘어서고 기간이 길어서 그렇지만 실제 실습을 하는 횟수로는 몇회가 되지 않습니다.
그정도(9개월) 되면 어느 정도 기본기는 다져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