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특성화고 취업 향상을 위한 경상북도 취업박람회 2012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6. 22. 15:50

긍정의뉴스

경상북도 교육청, 고졸자 위한 취업 박람회 개최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구미코(구미컨벤션센터)에서 2012. 6. 19일부터 20일까지 고졸자들의 취업 향상을 위해 ‘2012 경상북도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50여개의 기업체와 금융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을 위한 취업 정보, 직업 교육, 체험학습 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날 행사는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남유진 구미시장을 비롯해, 경북 각 지역의 고등학생들, 교육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행사장 내에는 경북 교육청 직업교육 안내 및 특성화고 취업정보 및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산학협력지원센터관, 인재채용기회와 기업홍보자료를 제공하는 취업관, 취업 지원 및 채용설명회가 이루어지는 채용설명회관, 면접 스킬 향상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해주는 유관기관관 등, 앞으로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전시장이 마련되었다.

이밖에도 학생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댄스, 락밴드, 난타, 사물놀이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박람회장을 찾은 학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취업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은 빠르게 발전하는 산업기술을 체험하여 앞으로의 진로 결정에 많은 도움을 얻을 것이며, 기업체는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 출신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