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찾아라! 구미 인동동“자원봉사 행복마을 만들기”

긍정의 뉴스 2013. 9. 24. 17:13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누어요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봉재)에서는 구미시 최초로 인동동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행복마을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자원봉사 행복마을 만들기는 순수 지역민, 자원봉사단체, 기업체, 공공기관 등이 함께 협력하여 지역 내 사회적 문제에 대해 자원봉사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여 해결하도록 하고, 주민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접근성 향상 및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통한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고자 계획되었다.




지난 6월 인동동주민센터(김종율 동장)와의 협의를 통해 인동동주민센터를 중심으로, 앞으로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관심과 접근도를 높이기 위한 “행복 테마교실”을 9월 24일(화)부터 10월 29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다양한 자원봉사 체험프로그램을 총 6회 진행할 예정이며, 그 첫 번째 강좌로 “나누며 행복더하기”라는 주제로 권혁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장의 강의가 이루어진다.

또한 마을만들기의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시민 나눔리더 30명을 선발하여 교육 및 워크샵을 통해 나눔리더 스스로 마을 개선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을 실천해 볼 것이며, 지역 내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통한 자발적 재능나눔 실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자원발굴가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앞으로 인동동 자원봉사 행복마을 만들기의 성공적 자리매김으로 구미지역의 새로운 자원봉사 모델제시와 자원봉사의 효율적 인프라 구축을 통한 시민참여형 자발적 재능나눔 실현이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