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김천시, 승진 공무원 나눔과 봉사로 시민과 소통

긍정의 뉴스 2013. 8. 26. 15:31

- 상반기 6급 이상 승진자 56명 지역 봉사 활동




김천시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3.0 정책에 따라 ‘소통하는 투명한 행정, 일 잘하는 유능한 행정, 시민 중심의 서비스 행정’의 가치 실현을 위해 올해 상반기 6급 이상 승진 공무원 56명에 대해 사회봉사 활동을 실시한다.

지역 사회 봉사 활동으로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 공공시설물 관리 및 환경 정비를 통해 승진 공무원들은 지역 사회 리더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봉사활동은 3그룹으로 편성, 그룹별로 1일 4시간 2회 이상 봉사활동 본연의 취지에 맞게 근무시간이 아닌 토ㆍ일 주말에 사회 복지 시설 환경미화 및 도우미 활동, 소외되고 낙후된 지역 및 직지천 하천변 등 공공 시설물 환경 정비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현장 행정 추진으로 상생ㆍ협력하는 사회 구현과 도덕심과 봉사정신 함양으로 공공의 선을 구현하여 대시민 행정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작은 나눔을 통해 따뜻한 공동체와 사회통합을 지향하여 살기 좋은 행복도시 김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승진자에 대한 봉사 활동의 지속적인 추진과 더불어 시민 대통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ㆍ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