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기업주치의센터 1차 성장기업 협약식

긍정의 뉴스 2013. 3. 13. 10:05

세계적 강소 중견기업 육성 지원 프로그램 가동


구미기업주치의센터의 1차 성장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대표가 세계적 수준의 강소 중견기업으로 성장의지를 다짐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김광호 KM-eng, 이종섭 대명산업사 대표, 정광욱 맨엔텔 대표, 박찬득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 본부장, 임화순 유니크 대표, 조삼증 제이테크 대표, 허주원 지티델레콤 대표, 하용운 진양기술 대표, 김사홍 구미기업주치의센터장, 전재갑 구미기업주치의센터 지원팀장


구미단지 기업주치의센터(센터장 김사홍)는 12일 맨엔텔(대표 정광욱)등 중견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량 중소기업 7개사를 1차 성장기업으로 선정하고 ‘성장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KM-eng, 대명산업사, GT텔레콤 등 성장기업 7개사 CEO와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의 박찬득 본부장, 정순봉 기획총괄팀장, 최정권 클러스터팀장을 비롯해 기업주치의센터의 김사홍 센터장, 전재갑 지원팀장, 이성희 육성팀장, 나희중 성장팀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선정된 성장기업은 구미단지 기업주치의센터 전문가들이 해당 기업현장을 방문, CEO의 성장의지, 매출 성장성, OBM(자가브랜드) 보유여부 및 관련기관 네트워크 활동 등을 평가한 결과 우수한 평점을 받아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성장기업은 앞으로 1년간 성장기업 지원 프로그램에 의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전문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기업주치의센터에 상주하는 기술ㆍ경영ㆍ금융 분야의 전문 주치의가 애로기술 지도, R&D 전략수립, 협력 파트너 발굴, 자가브랜드 마케팅(OBM, Original Brand Manufacturing) 지원, 성장전략 및 신사업 아이템 개발, 자금지원 등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지역 산학연관이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정책연계 등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사홍 센터장은 “매출액 50억~150억 내외의 중소기업으로 자가 브랜드를 보유하거나 완제품(B2C)사업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 중 CEO 성장의지가 강한 기업을 성장기업으로 선정했다.”면서 “중소기업의 자율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까지 4차례에 걸쳐 선정한 15개 육성기업과는 별도로 중견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성장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라는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지원시스템을 가동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자발적 성장을 촉진함으로써 국가산업의 허리를 튼튼하게 하고 구미산업단지를 세계적인 IT 융복합 클러스터로 발전시키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기업주치의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사고 행동의 변혁, 경영프로세스 혁신, 제조 경쟁력 강화 등에 주력하고 브랜드파워를 높이기 위한 고객 밀착형 마케팅 지원으로 1년 안에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루겠다는 목표로 세계적 수준의 강소 중견기업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B2C 및 B2B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갔다.




[관련뉴스]
구미기업주치의센터, 경운대학교와 경영 및 창업 컨설...
섬유에서 IT첨단지업으로 진화한 영도벨벳  
어? 금성정공이 달라졌네~ 
중소기업 지원시책 구미가 최고    
구미기업주치의센터 육성기업 CEO 간담회 가져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