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봄맞이 김천시 종합민원실 환경정비

긍정의 뉴스 2013. 3. 13. 10:05

김천시 종합민원처리과는 봄을 맞아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편하고 쉽게 용무를 볼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실 환경을 정비했다.

  민원실에 꽃화분을 배치하고, 행정민원실명제를 위한 명패 및 명함을 창구 전면에 비치하여 민원실을 찾는 시민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용무를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직원 명패 및 명함에는 담당자 사진, 담당자명, 담당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를 담았고, 뒷면에 민원24 이용 안내를 비롯한 세무, 차량등록 업무에 관한 안내를 담아 업무 홍보 기능을 더했다.

  아울러 각 업무에 능숙한 종합민원처리과 담당(계장) 6명으로 구성된 민원안내도우미들이 매일(월~금)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각종 민원상담 및 관련부서 안내, 무인민원발급창구 이용안내 등 민원인이 필요하고 궁굼하게 여기는 사항에 대하여 상담․안내 처리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제고를 위한 직원친절교육(월요아침인사)도 운영 중에 있다. 종합민원처리과 직원들이 교관이 되어 한주가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 명언, 좋은 글귀, 친절인사 등 고객감동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밖에 민원실 휴게코너, 민원24 전용창구, 휴대전화 충전거치대, 혈압계 및 체중계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민원업무를 보는데 있어 더 편안하고 쉽게 민원 용무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런 김천시 종합민원실의 운영은 민원인의 다양한 욕구와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섬김 행정”을 실천하는 민원실을 운영하기 위함이다.

  종합민원처리과에서는 이외에도『찾아가는 현장민원실』,『건축물대장 사전발급서비스』,『건축허가 사전행정예고제』등 고객중심 감동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청을 내방하는 시민은 물론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제도나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