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경찰청, 교육청 학교폭력 손잡았다.

긍정의 뉴스 2013. 2. 21. 10:11




경북경찰청(청장 강신명)과 경북교육청(교육감 이영우) 합동으로 20일  칠곡 대구은행 연수원에서  '학교폭력 척결'에 대한 공동대응을 위해  학교폭력을 담당 경찰관과 장학사 등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사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교전담경찰관과 학교의 역할에 대한 경북경찰청장 특강 ▲ 양 기관의 2012년 학교폭력 대책 추진성과와 2013년 근절대책 발표 ▲ 지역별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한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합동워크숍에서  학교폭력을 뿌리뽑기 위해서 가정, 학교, 경찰을 비롯한 모든 사회 분야가 상호 협력하며 학생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환경 조성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권리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결의를 다졌다.

또 이날 강신명 경북경찰청장은 "학교전담경찰관과 교사는 최일선에서 학교폭력 문제 해결에 대해 책임감을 갖고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유지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사회 전체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합동워크숍에 참석한  각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과 각 시군 교육지원청 생활지도 담당장학사는 향후 양 기관의 학교폭력 근절 공감대 형성과 공동 전략을 마련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하게 된다.





[관련뉴스]
학교 폭력 예방 경찰서장과 함께하다
“사제동행 어울림 캠프” 로 행복한 바람이 부는 학... 
2013년 구미교육 주요업무계획설명회 및 학교폭력추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