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남유진 구미시장 형곡1동 순회간담회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3. 2. 7. 13:42

남유진 구미시장은 지난달 28일부터 시작된 지역 순회간담회를 2월 6일 16시에는 형곡1동에서 손홍섭 시의원, 박교상 시의원, 심정규 도의원, 윤창욱 도의원, 정동규 형곡1동장 비롯한 지역단체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정동규 형곡1동장은 현안사항으로 8통에서 11통 지역 어르신들이 주변경로당을 이용시 큰 대로를 건너가게 되고 장거리를 이용하는 불편이 있어 금년에 경로당을 설치해서 어르신들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줄것을 건의하였다.




이에 대해 형곡1동의 경로당 설치는 건축을 하는 것이 아닌 아파트을 매입하여 리모델링 후 사용을 하고자 건의하여 도비 5천만원, 시비 5천만원 1억을 예산을 마련했으며 주민들과 위치선정후 3월중순쯤 마칠예정이라 답했다.

이날 순회간담회에서는 김종적 우방3차자치회장, 정헌용 3주공자치회장 등 10여명의 지역단체장들이 구미시에 지역현안에 대해 질의와 답변을 통하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손홍섭 시의원은 "구미시장님도 지역에 애정을 가지시고 있으시기에 주민들도 생생한 지역현안을 의견을 직접 건의하여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형곡1동이 되도록 했으면 합니다."고 당부했다.
















아래는 이날 순회간담회 내용입니다.

Q. 제가 형곡1동을 저녁시간에 순시를 해보니 주거지역에는 격동제를 실시하지 않아도 되나 대로에는 점포와 상가, 가로등이 밝혀 너무 밝은 측면이 있습니다.
이에 가로등의 격등제를 실시하였으면 합니다.
시립화장장의 활성화를 위해 동에서 매장과 화장을 파악을 해 국토관리의 효율성을 올렸으면 합니다.<우방3차 자치회장 김종석>
- 가로등 격등제 문제는 도로과에서 검토를 해보겠습니다. 정부에서도 가로등 격등제를 실시하라는 정책을 펴고 있지만 일부 주민들은 에너지 절약은 좋지만 학부모입장에서는 반대의 의견도 많아 신중하게 검토를 해보아야 할 문제일 것입니다.
매장과 화장의 동에서 파악한다는 것은 동에서 할 문제는 아닌듯합니다. 작년 시립화장장을 옥성면 농소2리로 정했습니다. 정해서 도시계획변경후 내년까지 화장로 3개를 가동하고 차후 추가 증설할 예정입니다.


Q. 낙동강에 체육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점점 많은 시민들의 활용하는 공간으로 되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낙동강 둔치의 활용계획은 어떠신지요?
지역의 복개천에 자전거도로를 설치하는 있으나 공사가 진행되다가 중지되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어 개통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언제쯤 개통이 되는지?
형곡1동지역 주거지 주변 주차문제도 해결해 주셨으면 합니다.
<형곡동 그린바이크 봉사대장 신재봉>
- 구미시는 전국 10대 자전거거점도시로 선정되어 자전거도로 확충 및 유지관리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행중인 자전거 거점도시 조성사업은 총 60억원의 예산으로 2011년 10월에 착공하여 인동광장에서 수출탑구간은 마무리게 되었고 광평천은 도시계획 도로로 보상문제로 시일이 걸리고 있으며 복개천구간은 주차장 구간을 축소를 해서 개설했습니다.
형곡1동 인도를 보수하여 보행자와 자전거 겸용도로로 정비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중에 자전거 도로가 개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둔치활용 방안은 시민들에게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용역과 시민공청회 후 10월달에는 전체 계획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Q. 최근 유별나게 눈이 와서 제설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제설시 모래를 뿌리는데 제설후 모래의 빠른 처리를 부탁드립니다.<형곡동선거관리위원장 최종엽>
- 최근 기상이변으로 많은 강설이 내리고 있어 구미시에서는 제설작업을 신속히 하기 위하여 기존 살포기가 8대 있었으나 올해는 7대를 추가로 구입해서 15대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전 도로를 제설작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올 겨울에는 제설장비를 더 추가해서 신속히 제설작업이 이루어 지도록 대비하겠습니다. 또한 염화칼슘만 사용하기에는 예산이 많이 들어가고 해서 앞으로는 모래사용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주민들께서도 자기집에 눈치우기를 통해 제설작업에 협조해 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Q. 앞으로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을 소개해 주십시요<형곡 통장 협의회장 장재일>
- 현재 5공단조성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으며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을 조성중에 있습니다.



[관련뉴스]
남유진 구미시장 해평면 순회간담회  
남유진 구미시장 상모.사곡동 순회 간담회 가져
남유진 구미시장 고아읍 순회간담회
남유진 구미시장 선주.원남동에서 순회 간담회 가져  
구미시장 임오동 연두방문 .... 시민건의 의견수렴   
남유진 구미시장 선산읍 방문 소통과 화합의 시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