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성금모금 참여로 행복을 키우는 구미사람들의 행진

긍정의 뉴스 2013. 2. 1. 14:16

- 이웃사랑 성금모금 참여로 두배의 행복을 키우는 구미사람들
- 도레이첨단소재(주) 1,000만원, 구미전기협의회 100만원성금 전달

구미시청에는 1. 31(목)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힘을 보태기 위한 지역의 도레이첨단소재(주), 구미전기협의회 등한결같은 이웃사랑의 온정이 줄을 이었다.



도레이첨단소재(주)(대표이사 회장 이영관) 에서는 구미사업장장 이승훈 상무와 권재관 노동조합위원장이 구미시청을 방문,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임직원의 정성이 담긴 이웃돕기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매년 각종의연금, 이웃돕기 성금을 꾸준히 기탁해 왔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함께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돕기, 무료급식, 목욕봉사, 사랑의 산타보내기 행사, 1사1촌 자매결연(해평면) 등 이웃과 함께하고자 각종 봉사활동에 앞장서 오고 있다.



한편, 도레이첨단소재(주)는 첨단소재 확대의 일환으로 탄소섬유, 수처리, 태양광소재, 2차전지 소재사업 등에 2015년까지 1조3천억원, 2020년까지 2조3천억원을 투자할 방침이며, 2013년에는 연간 2,200톤 규모의 고성능 탄소섬유를 생산할 계획이다.

구미전기협의회(회장 김헌기) 에서는 에서는 겨울나기가 힘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싶다며, 희망 2013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구미전기협의회는 전기업에 종사하는 12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2012년 옥성면 저소득독거노인 50세대의 노후 전기시설을 무료로 교체하였으며, 올해도 추가로 50세대를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의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기금 기탁에도 앞장서고 있어 전문성을 살린 재능기부 단체로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성금을 전달받은 남유진 구미시장은 “매년 이웃돕기성금 기탁과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따뜻한 사랑나눔에 감사드린다”면서 “여러분의 지역 사랑과 온정이 나눔문화 확산은 물론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