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일자리 걸림돌! 속 시원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긍정의 뉴스 2013. 1. 25. 17:12

찾아 가는「일자리 컨설팅」운영 

구미고용노동지청(지청장 이기숙)은 기업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듣고 해결하는 ‘2013년 일자리 현장지원 활동’을 본격 추진한다.

구미지청 소속 변호사, 공인노무사와 업무분야별 전문공무원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일자리 컨설팅 팀을 구성하였으며 컨설팅 팀은 신청하는 기업의 요구에 맞추어 탄력적으로 운영할 것이다.

우선적으로 변호사, 공인노무사가 신청한 사업장에 대한 전반적 진단 및 기업의 요구사항 등을 파악하는 기초 컨설팅을 제공하고, 기업의 요구사항에 맞게 유관기관의 전문가와 함께 합동컨설팅 팀을 재구성하여 컨설팅의 전문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들은 컨설팅을 신청한 기업을 방문해 고용노동부의 각종 지원제도와 유관기관의 지원제도 등을 총체적으로 활용해 패키지(Total-Solution)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해 지원제도 안내, 고용지원 서비스 제공 등 현행 제도․역량으로 해결 가능한 사안은 해당 부서와 연계해 신속히 지원하고, 범정부적 정책판단이 요구되는 문제는 제도개선 제안으로 연결해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미고용노동지청, 구미고용센터 홈페이지에 “찾아가는 일자리 컨설팅” 배너를 통해 접수창구를 마련하여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컨설팅 이후 체계적인 사후관리도 강화할 것이다.


 이기숙 구미고용지청장은 “산업현장에 일자리 창출의 걸림돌이  있다면 반드시 현장에 답도 있다는 신념으로 현장을 찾겠다”며 “금년에도 유관기관과 연계한 적극적인 현장 활동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인력수급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구미.김천지역 체불임금 늘고 근로자수 줄어
고용노동부, 설 대비 체불임금 청산활동 집중 전개
구미고용노동지청, '근로자 투표권 행사' 적극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