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과학기술의 미래, 산업 융합시대를 열어가는

긍정의 뉴스 2013. 1. 25. 17:08

 

구미국가산단 중소기업 현장방문- 국가과학기술위원회 김도연 위원장


김도연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1.24(목) 구미전자정보기술원과 스마트폰관련 부품소재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미래성장동력 창출에 따른 관련업계의 효율적 지원방안에 대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이날 김위원장은 구미국가산업단지내 TFT -LCD 및 OLED 패널 유리가공 업체인 이코니(대표 박형근)에서 TFT-LCD Panel의 Slim Etcting 등 현장 생산공정을 둘러보았고, 휴대폰 금속 내/외장재 등 IT부품 및 정밀모션모듈분야 산업체인 KH 바텍(대표 남광희)에도 방문하여 AL 다이케스팅, 고강도 동합금 다이케스팅 공정을 시찰하였다.

이후 모바일 융합기술 및 3D 디스플레이 부품소재 및 전자의료기기 부품소재산업화 기반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안병화)을 방문 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김위원장은 이번 방문에서 미래 융합산업 대응 주문과 함께 다양한 산업현장의 소통기회가 중소기업의 수출호조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업계의 효율적 지원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려하겠다며, “앞으로 정책방향은 지방의 R&D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중점을 두어 추진 될 것”이라며, “우수한 역량을 갖춘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앞으로 롤 모델이 되어 세계적인 연구기관으로 도약하길 희망한다.”고 하였다.

 한편,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안병화 원장은 “현재 본 기술원에서는 모바일, 3D, 의료기기 분야 및 IT융합에 대한 R&DB 지원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의 핵심성장동력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 더욱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