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교육연수원, 명강사 인증제로 명품연수 시동

긍정의 뉴스 2013. 1. 23. 15:44

-전국 최초‘올해의 명강사’인증패 수여



경상북도교육연수원(원장 임종식)은 2013년 1월 22일 11:00 대강당에서 전국 최초로 2012년도 ‘올해의 명강사’ 3명을 선정하여 인증패를 수여하였다. ‘올해의 명강사’로 선정된 영광의 얼굴은 ‘중등 교감 자격연수과정’에서 ‘독도와 역사교과서 문제’를 강의한 강원대학교 손승철 교수, ‘공직리더 역량 강화 과정’에서 ‘고전을 통해 배우는 리더십’ 을 강의한 윤영수 방송작가, 그리고 ‘초등협동학습직무연수과정’에서 ‘협동학습의 이해와 학습전략’ 을 강의한 경인교육대학교 정문성 교수이다.

경상북도교육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올해의 명강사 인증제’는 2012년 제 1회를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1년 동안  출강한 강사 전원을 대상으로 강의 만족도, 현장 기여도 등을 엄격하게 심의하여 3명 이내의 강사를 선정하고, 선정된 강사에게는‘올해의 명강사’인증패 수여, 교육과학기술부 우수강사 추천, 경북교육연수원홈페이지 ‘올해의 명강사’등재 및 연 5회 이상 강사 초빙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임종식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연수의 질은 강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다.’며‘올해의 명강사 인증제’를 통해 강사의 강의기법과 전문성을 제고시키고 연수생들의 만족도와 연수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 제도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인증패를 수여 받은 강사들은 경북교육연수원이‘올해의 명강사 인증제’같은 좋은 시책으로 연수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끊임없는 노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으며, 특히 제 1회‘올해의 명강사’로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더 좋은 강의로 보답하겠다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