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대 - 日 국제의료인재지원협회와 MOU

긍정의 뉴스 2013. 1. 15. 16:32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15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정창주 총장과 일본 국제의료인재지원협회
오기노 이사장, 김경배 한국사무소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국제의료인재지원협회와 간호사 일본 취업 및 교육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사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선발된 간호과 학생들은 일본에 현장실습과 연수를 떠난다.

또 현지 병원에서 면접을 통해 사전 취업약정을 맺게 되면 졸업 전까지 일본어 집중교육을 받고 일본으로 취업하게 된다.

협약 내용은 ▲상호 연계된 교육과정 공동 개발 ▲일본 관련기관 현장실습 및 견학 제공 ▲졸업생의 일본 취업지원 ▲연수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각종 프로젝트 공동 진행 ▲상호 정보교류 등이다.

국제의료인재지원협회 오기노 이사장은 "구미대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간호보건 분야의 실효성 높은 협력으로 우수한 보건전문 인력이 일본에 많이 취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간호보건계열 학생들이 일본으로 진출할 수 있는 큰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글로벌 인재양성을 통한 해외취업을 확대하는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에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일본 국제의료인재지원협회는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의 교육과 지원을 통해 일본의 의료환경 개선과 발전, 국제인재 교류의 추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일반사단법인이다.

[관련뉴스]
구미대 - 글로벌 리더 양성 해외연수 발대식  
구미시, “기록적인 폭설 제설작업 총동원  
구미대 공학 엘리트 학생들 ‘홍콩과기대’벤치마킹 
구미대 - 저체온 신생아 살리기에 동참  
구미대 - 등록금 반값 실현, 글로벌 인재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