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행복지키미 자원봉사단 제1회 행복․사랑․나눔 행사

긍정의 뉴스 2013. 1. 14. 09:48

 


(사)자원봉사단 만남 구미지부 행복지키미 자원봉사단이 12일 원평 2동 사무소 강당에서 제1회 행복․사랑․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제1회 행복․사랑․나눔 행사는 지구촌 시대에  한국이 좋아서 온 모든 분들인  소외되고 낯선 다문화 가정과도 행복한 이웃이 되기위해 사랑을 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무궁화 코사지로 봉사단 마음 전하기(일편단심 영원한 사랑), 다과(떡, 고기, 귤, 무궁화차), 이불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원평1,2동 주민에게 이불 20개, 공동모금회로 11가정에게 생활비 지급(총 400만원 상당), 도봉초․도개초․원호초․옥계중․구미여고 총 9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5일 구미역 광장에서 개최된  '당신이 산타가 돼 행복을 전해주세요'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이다.

봉사단 대표 이명순은 "지난 1년간 간 많은 봉사를 해왔다"며. "연말연시를 맞아 많은 어려운 가정과 주민들에게 행복을 전하고 싶고. 또 우리나라가 좋아  온 다문화 가정도 함께 하기 위해 이 자리 마련했으므로, 준비한 이불로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사단은 명절 전후 전통놀이 체험(2월-윷놀이, 9월-송편만들기)과 3.1절과 문화체험(3월), 세계는 하나 걷기대회(4월)를 추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