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역사문화 퀴즈풀이 년말 종합시상

긍정의 뉴스 2013. 1. 11. 11:15

 

지금 까지 500문제이상 풀이자 11명 선발 시상


 국외반출 우리문화재 환수운동을 펼치고 있는 (사)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회장 박영석)가 국민들의 문화재보존관리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 하고 있는 법인 홈페이지의 <역사·문화재 퀴즈>풀이 참여자에 대한 연말 종합시상을 하였다.

 법인은 지난 4월부터 홈페이지에 우리나라 역사·문화재 퀴즈 500문제를 경북대학교 등의 전공 교수가 출제 한 문제를 게제하여 국민 소양교육에도 인기가 있어 청소년과 국민 등 25,000여명이 회원으로 가입 후 퀴즈도 풀고 공부도 할 수 있어 참여 열기가 높았었다.


시상은 지난5월부터 지금까지 매월 100문제 이상 풀이 한 11명을 추첨하여 연88명에게 시상 하였으며 연말 종합시상으로 500문제이상 풀이자 11명을 추첨하여 경품으로 5만원 도서문화상품권을 각각 지급 하였는데 최고 풀이자는 2,866문제를 풀이한 김영동씨다.

특히 퀴즈는 그림이나 사진은 물론 문제풀이까지 곁들임으로써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높였을 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학업에도 도움이 되었기에 일반인들에게 계속 개방 할 예정이다.

박영석회장은 “선조들의 얼이 살아 숨쉬는 소중한 우리문화유산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퀴즈풀이참여는 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 홈페이지
 

www.gbcs.or.kr에 회원 가입 후 메인화면에 있는 문화재퀴즈란으로 들어와서 퀴즈문제를 풀이 하면 된다.


[관련뉴스]
국외소재 우리문화재찾기,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 
구사모회원 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에 성금 기탁   
(사)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 제1회 운영자문위원회 개... 
구미여고 배이슬 양「제1회 국외소재 문화재찾기 UCC ...  
역사공부하며 퀴즈도 풀고 상품권도 받고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