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문장초등학교! 2012학년도 우수한 교육성과를 거두다

긍정의 뉴스 2013. 1. 11. 10:22

 

 



문장초등학교(교장 구자억)는 2012학년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친 결과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그 이름을 드높였다.


문장초등학교는 “건강하고 꿈이 있는 슬기로운 어린이가 되자”는 교훈 아래 문장 4맥 교육과정을 운영한 결과 제5회 경북 eduTop 공모전에서 행복학교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더불어 스마트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는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학력향상을 위해 부단한 노력의 결과로 학력 관리 우수 학교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연말 경상북도교육청 학교 평가에서도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2012학년도 구미교육실적보고회에서는 컨설팅 장학 우수교로 선정되는 등 교육활동 전반에 걸쳐 다른 학교와 비교되는 월등한 성과를 거두었다.

더불어 문장초등학교는 올 한해 스마트교육(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소셜미디어 기반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이라는 주제로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교육 환경 기반을 조성하였으며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운영을 통하여 학생의 사교육 참여율과 사교육비를 경감하는 효과를 보았다.

문장초등학교 구자억 교장 선생님은 "2012학년도 문장초등학교의 우수한 교육 성과는 학생, 학부모, 교사 더 나아가 지역사회, 즉 문장교육가족이 하나가 되어 만든 작품이다."라고 말하여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 전개를 펼치겠다고 말하였다.

문장초등학교는 2004년에 개교한 비교적 학교 역사가 짧은 젊은 학교이지만 구미 지역 뿐 만 아니라 더 나아가 경상북도에서 인정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명품교육을 실현하는 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스마트 문장초등학교가 펼쳐 나갈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