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진로교육 연구발표대회 구미가 전국대회 휩쓸었다

긍정의 뉴스 2013. 1. 10. 09:59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은 2012년도 진로교육 실천사례 연구발표대회 전국대회에서 9개 개인 및 팀이 입상하는 놀라운 성적을 거두었다.


  진로교육 연구발표대회는 진로교육 분야의 교수-학습방법 개선, 교육자료개발, 교육행정제도 개선 등에 대한 학교현장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여 진로교육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실천 연구대회로 초,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도단위 대회를 거쳐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2012년도 전국대회에서 경상북도에서 20명이 입상하였으며, 그 중에서 구미교육지원청에서 9명이 입상하였다. 입상 내용은 학교경영분과에서 원호초등학교와 장천초등학교가 전국 1등급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개인 2등급은 금오초등학교와 문장초등학교가 수상했으며, 학교경영 분과에 상모중학교가 입상하였다. 3등급은 선주초등학교 외 3개교가 입상하였다. 

 

학교급

분과

1등급

2등급

3등급

비고

경북

구미

경북

구미

경북

구미

경북

구미

초등

개인-초등

2

 

4

2

9

4

15

6

최우수상: 원호초

학교경영

2

2

1

 

1

 

4

2

중등

학교경영

 

 

1

1

 

 

1

1

 

4

2

6

3

10

4

20

9

 



 특히 원호초등학교 교감 김홍도 외 4인은 학교경영분과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상모중학교는 경북도에서 유일하게 전국대회 중등부문에서 입상하는 발판을 다지게 되었다.

  이러한 진로교육 전국대회의 입상 성과는 구미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진로교육 분야의 지속적인 학생의 진로의식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에 의한 결과로 보이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간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뉴스]
명품 구미교육 실적 보고, 성과 빛났다!  
구미 지역 위기 학생들은 우리가 지킨다  
2013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장애학생 직업교육 
구미교육상 수상자 선정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