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장애학생 직업교육

긍정의 뉴스 2012. 12. 28. 13:34

 

- 지역사회단체와 함께 한 구미특수교육 감사장 전달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장애학생 직업교육에 힘써준 지역 기관 단체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12월 27일부터 이틀동안 올해 초부터 시작한 “장애학생 직업교육 ‘꿈-잡고’(Job Go!)와 ‘키즈-투어’(Tour!)”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한 기관(사업체)에 찾아가 그동안 수고하신 고마움과 정을 담은 감사장을 직접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장애학생 직업교육 ‘꿈-잡고’(Job Go!)프로젝트는 초․중․고․구미혜당학교 등 24개교 471명의 학생들이 진로직업교육을 위한 구체적인 진로탐색, 직무체험, CS입문교육, 현장견학, 직업평가지원, 취업지원의 다양한 형태의 진로직업교육에 참여하였으며, 그 결과 취업 희망 신청 학생 12명중 10명의 학생이 취업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키즈-투어’(Tour!)” 프로젝트는 특수교육대상 초등학생 26개교 194명이 외식문화체험, 방송국 일일 아나운서체험에 참여하였으며, 이러한 내실있는 진로직업교육과 더불어 장애학생의 취업성공의 프러젝트를 통해 지역사회 동반형 특수교육 접근의 시도로써 학부모 및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에 함께 한 기관 및 사업체로는 고용노동부 구미고용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LG디스플레이 자회사 (주)나눔누리, (주)케이엠텍, 인탑스(주), 이마트 동구미점, 롯데마트 구미점, 구미직업재활센터, 구미경북커피교육학원, 아웃백 구미인동점, 현대HCN새로넷방송, 이상 11개 기관 및 사업체로 우리 장애학생의 다양한 진로직업교육을 위한 계속적인 사업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더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것임을 약속하였다.


[관련뉴스]
연말연시 청소년 선도활동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 ...
2012년 구미지역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구미교육지원청, 위기 및 부적응 학생을 위해 지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