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김관용 경북도지사 계사년 신년사

긍정의 뉴스 2012. 12. 28. 11:37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웃음이 가득하고 바라는 일들이 속 시원하게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2년은 그 어느 때보다 숨 가쁘게 달려온 격동의 시간이었습니다. 경제위기와 폭염.태풍, 불산 누출사고 등 크고 작은 시련이 있었지만 도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 경북발전의 틀을 구체화시킨 한 해였습니다. 5조6천억원의 투자유치, 경북수출 525억불 달성, 원자력클러스터 국책사업화,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확정, 낙동강살리기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 등은 도민 여러분께서 함께 이루어낸 값진 성과로. 정말 고맙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2013년은 세계경제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우리에게 도전과 기회의 해가 될 것이지만 우리는 지난날 조국발전을 이끈 경험과 저력으로 능히 헤쳐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계사년은  양질의 일자리와 성장동력 창출, SOC 확충,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경주실크로드 프로젝트를 통한 글로벌 문화경북, 경북정체성 확립, 강.산.바다 프로젝트, FTA를 넘어서는 농어촌의 미래, 서민이 대접받는 행복경북을 만들어 경북의 자존과 미래를 확인받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새해에 우리 모두의 염원을 담은 새로운 정부가 출범합니다.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통해 지방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자랑스러운 도민 여러분!

지금 다소 힘들고 어렵지만 우리에게는 내일을 향한 벅찬 희망이 있습니다. 우리가 가는 길이 대한민국의 길이 되고 역사가 된다는 자부심으로 손에 손을 맞잡고 계사년 한해를 힘찬 도약과 영광의 해로 만들어 갑시다.

올 한해도 건승하시고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3. 1. 1 경상북도지사 김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