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 2012년 건강한 일터 Navi(나비) 인증

긍정의 뉴스 2012. 12. 26. 09:47

 

- LG디스플레이(주) 등 4개 사업장 Navi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


 

구미시는 12월 21일 오후 4시 구미시청 통상협력실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LG디스플레이(주) 구미공장 등 4개 사업장에 대하여 2012년 구미시 건강한 일터 Navi(나비)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Navi(나비)인증을 받은 사업장은 LG디스플레이(주) 구미공장과 도레이첨단소재(주) 구미1공장, 아사히초자화인테크노한국(주), (주)효성 구미1공장으로 각 사업장의 대표들이 참석하여 Navi(나비)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 받았으며, 아울러 인증조건 중 하나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심사에 사용된 비용 150만원을 각각 지원받았다.

  건강한 일터 Navi(나비) 인증제는 구미시가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한 건강도시 브랜드사업으로 구미시에 소재하는 제조업 사업장 중에서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 제고를 위하여 물리적 작업환경과 개인건강자원 영역을 모두 충족하는 사업장에 대해서 건강한 일터 Navi(나비)로 인증해주는 제도이며, 인증 유효기간은 최초 인증일로부터 3년이며, 3년 후에는 재 인증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2012년 Navi(나비) 인증을 받은 사업장의 주요 개인건강자원으로는 금연펀드 및 금연 클리닉 운영, 금연 홍보관 설치 등의 금연사업과, 비만관리, 절주운동, 영양관리, 응급처치술교육 등의 기타 건강증진사업으로 각 사업장별로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미시는 건강한 일터 Navi(나비) 인증제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앞으로 더 많은 사업장에서 Navi(나비) 인증 참여로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은 물론 근로자의 건강증진과 함께 건강한 기업이 많은 명품 건강도시 구미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인증 수여식에서 김충섭 부시장은 “앞으로 건강한 일터 Navi(나비) 인증 사업장의 확대로 근로자의 건강증진과 함께 건강한 기업! 건강한 도시! 구미가 되기를 바라며, Navi(나비) 인증 사업장에서는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에 더욱 앞장서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