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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주시, 민원행정 4년 연속 행정안전부‘우수기관’표창 수상

긍정의 뉴스 2012. 12. 21. 09:58

상주시는 2012년 전국 16개 시․도와 230개 시․군․구 중 민원행정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12월 21일(금) 광주광역시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 2012년 민원행정 발전 유공기관 포상 행사에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 및 유공공무원 개인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상주시는 민원처리 신속성과 제도개선, 민원인 만족도등 전반적인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09년 국민을 섬기는 모범민원실 최우수”,  ”2010년 및 2011년 민원행정 우수기관“에 이어 4년 연속으로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평가는 2012년 민원행정 우수시책을 펼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상주시 민원봉사팀의 특수시책인 오감만족 민원실 운영, 민원공무원 명함 제작․비치 및 민원모니터요원 제도 활성화, 시민 정서 함양을 위한 사계절 사진 전시회 개최 등 차별화된 민원시책 발굴, 추진 등으로 이루어낸 성과라 할 수 있다.

상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행정 발전을 위해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과 민원업무담당공무원 친절교육, 신속한 민원처리 등 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품격 민원행정 서비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