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의회 건설도시국 2013년 세입세출예산 예비심사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12. 6. 16:50



구미시의회 산업안전위원회(위원장 김재상)는 12월 6일 건설도시국, 상하수도사업소에 대한 2013년도 예비심사를 했다.


- 예산안 심사시 낙동강수변공원의 주요내용은

△ 김정미의원 / 낙동강수상레져축제, 축구장조성, 주차장조성
낙동강수상레져축제에서는 인원동원도 전혀 안되고  레인이 떠내려가는 등  낭비성행사로 보여 시비에 대해 삭감을 요청하겠다. 낙동강체육공원에 축구장을 조성하겠다고 하는데 이 계획에 대해서도 예산삭감을 요청했다.


이에 구미시 담당 계장은 올해에는 처음행사를 가졌고 태풍이 오고 해서 어수선한 면이 있었다.
현재 구미에는 국제규격 경기장이 종합운동장 1개만 운영되고 있고 구미축구단체들에서 현재 규격이 협소하다는 민원도 제기되고 토요일, 일요일의 경우 많은 인원들이 사용하여 여름철에는 부족한 실정이다.
현재 축구장 10개는 국제규격이 아니라서 국제규격으로 변경할 계획이라 밝혔다.


△ 박교상 의원 / 낙동강체육공원내 자전거 대여소 설치
낙동강체육공원내 자전거 대여소를 설치할 예정인데 일반자전거를 구입해서 대여할 것이 아닌 현재 동사무소에 10대씩 있는 자전거들이 고철덩어리처럼 취급되고 있는데 이들 자전거들을 수거하여 대여소에 비치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구미보에도 자전거 대여소가 필요할것 같다.


이에 담당과장은 동에 있는 것도 검토하여 비치하도록 하겠다. 구미보의 경우는 내년에 체육공원에 설치운영해 보고 검토해 보겠다고 밝혔다.

△ 김상조 의원 / 산바피해복구비용에 있어서 탄력적 편성
읍면지역만 산바피해지역가 있다고 보고되어 있는데 시내 각동에도 상습침수지역들은 재난피해 신고시 예산이 편성 안되고 있는데 예비비 편성을 탄력성 있게 해 달라고 주문했다.


에에 담당 과장은 태풍 피해가 오면 일주일이내에 피해신고를 받게 되어있는데 피해가 입력이 되지 않아 반영이 안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밝혔다.

△ 김정곤의원, 김춘남 의원 / 의용소방대 출동수당에 대한 의문
올해 의용소방대의  잦은 출동으로 인해 출동수당에 대한 추가비도 발생하는등 출동수당에 많은 말들이 오고 가는것  같는데 예산 증액 편성에 대해서는 고려할 것을 주문했다.


△ 윤종호의원 / 불산피해 백서 필요한가?
백서는 전혀 무의미한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대가 영상시대인데 책으로 만들 필요가 있는지 질의를 했다.
이에 담당 과장은  주민대책위에서 요구한 사항이라 현재 백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감사담당관실, 정책기획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