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희망 2013나눔캠페인' 출범식 및 사랑의 열매달기 행사

긍정의 뉴스 2012. 12. 3. 14:20


경상북도는 12월 3일 오전 10시 도청 전정에서 “나눔으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하에 12월 1일부터 2013년 1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전개되는 「희망 2013 나눔 캠페인」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이대공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송필각 경상북도의회의장, 이영우 도 교육감, 강신명 도 지방경찰청장, 강신성일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대사 등 100여명이 참석해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함께했다.

이날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 앞서 경북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는 경북의 사회복지증진을 위한 품격 있는 나눔 문화 활성화를 염원하는 도민의 뜻을 모아 김관용 도지사를 명예회장으로 추대했다.

이어서 도지사를 비롯한 내빈들의 모금함 성금 기부에 이어 「희망 2013 나눔 캠페인 출범식」이 진행되었으며 희망메시지 전달,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과 사회복지시설에 대한「사랑의 열매 차량전달식」이 이어졌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희망메시지를 통해 ”이웃을 돕는데 계절이 따로 있을 수 없지만 따뜻한 마음이 그리워지는 연말을 전제한 후 사랑의 온도탑이 추위를 녹이는 질화로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 할 것과  ”이웃 사랑이 피어나 우리 사회 곳곳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어 우리 모두 나눔으로 행복공동체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