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대한지방자치학회' 2012 추계 학술대회 공동개최

긍정의 뉴스 2012. 11. 23. 12:25

- “열린 시정과 구미의 녹색성장전략” 주제로 지역발전 관련 논문 16편 발표

구미시와 (사)대한지방자치학회는  11. 23(금)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교수, 전문가,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지역발전 및 지방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열린 시정과 구미의 녹색성장전략”을 주제로 ▲구미산단의 글로벌화 전략과 정책과제 ▲녹색성장시대 레인워터 구미시 구축방안 ▲구미시 노인복지 현황과 발전방향 ▲구미 노인일자리 실태파악 및 발전방안 ▲지속가능한 구미시 학교폭력 예방 대책 등을 포함한 총 16편의 다양한 지역 관련 현안에 대한 논문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이 날 참석한 유영명 정책기획실장은 환영사에서“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활력넘치는 구미, 행복한 구미건설을 위한 논의가 구미시 재도약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의견들이 시정에 성공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대한지방자치학회는 1995년 창립한 이후 지방자치와 관련된 연구, 조사와 정기학술대회 및 연구집 발간을 통해 지역사회 및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해 왔다.


구미시는 2007년부터 매년 다양한 학술대회 유치로 기초지자체로서 부족한 정책연구역량을 보완하고 전문가 의견의 시정 접목을 시도해 왔으며 2012년 춘계 및 추계에 걸친 총 6회의 학술대회 주최하였다. 시 관계자는 내년부터 학술대회 개최 및 지원을 확대하여 시정연구와 정책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