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 새마을회와 삼성전자 이웃사랑 김장축제-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11. 22. 16:08

 

- 뜻모아, 정성모아, 따뜻한 겨울나눔
- 사랑의 일만한포기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구미시새마을회와 (주)삼성전자는 11월 22일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장담그기에 함께한 전우헌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공장장, 김충섭 구미부시장, 황영해 구미여성단체협의회장, 최승복 남유진 구미시장 사모님이 같이 했다.


구미시새마을회와 (주)삼성전자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일만한포기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2012. 11. 22(목) 오전11시 400여명의 새마을가족과 삼성전자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1월20일 부터 21일 양일간 각 읍면동에서 배추를 뽑고 절여서 11월22일 새마을 가족 전 회원이 한 자리에 모여 김장을 담궈, 관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인 장애인 가정,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을 대상으로 약 2,500세대에 10,001포기를 전달 할 계획이다.

지난 2007년부터 6년간 구미시새마을회는 삼성전자구미사업장과 공동으로 일만한포기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추진하는 것은 물론 행복한 보금자리사업, 알뜰벼룩장터운영, 태풍 및 불산피해지역 봉사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충섭 부시장을 비롯한 전우헌 삼성전자구미사업장 공장장, 김봉재구미시새마을회장, 한성희 구미시새마을협의회장, 김경자 구미시새마을부녀회장은 행사 참여자를 격려함은 물론 봉사자들과 함께 직접 김장담그기에 참여함으로써 다함께 하는 봉사를 몸소 실천하기도 하였다. 

또한 김충섭 부시장은 새마을회와 삼성전자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나 혼자만이 아니라 이웃과 마을, 사회와 국가, 더 나아가 온 인류가 더불어 잘 살기 위한 새마을 운동의 위대한 정신을 실천하여 앞으로도 새마을가족과 함께모든 시민이 더불어 함께 살맛나는 세상 만들기에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여줄 것」을 당부하였다.

행사에 앞서 구미시새마을회에서는 내복입기 옷맵시운동, 전기 20% 절약실천 전국 동시 캠페인을 통해 선산읍부녀회에서 빨간내복을 입고 에너지 절약운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