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김관용 경북지사 『2012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수상

긍정의 뉴스 2012. 11. 15. 15:50

 

- 해외투자유치, 일자리창출, 서민경제 활성화 등 공적 인정
- 민선5기 일자리 16만3천개, 투자유치 13조7천억원 성과 평가




경상북도는 11월 15일(목) 11:00 서울 힐튼호텔에서 김관용 도지사가 ’2012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은 경제전문지인 이코노미스트와 중앙일보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여 올해 3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어려운 국제 경제여건 속에서 불굴의 정신으로 한국경제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리더를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는 글로벌 경영, 윤리경영, 상생경영 등 7개 분야에 32명이 선정되었으며,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글로벌 경영’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그 밖에 지창훈 대한항공 대표,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 신헌 롯데쇼핑 대표, 강만수 KDB금융그룹 회장, 김종준 하나은행장, 고건 전주대학교 총장 등이 올해의 ‘대한민국 경제 리더’로 선정되었다.




김관용지사가 ‘대한민국 경제 리더 대상’으로 선정된 사유는 일자리 창출과 투자유치, 서민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경제정책이 나아가야할 모범답안을 제시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민선 4기 출범 이후부터 ‘경제 제일도정’에 대한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었고, 특히 ‘일자리 창출’과 ‘투자유치’를 도정의 최우선 과제로 정하여 민선 5기에만 일자리 16만개, 투자유치 14조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그 결과 정부로부터 3년 연속 ‘일자리 창출 최우수상’과 ‘외국인 투자유치 대통령상’을 받기도 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밤낮 없이 흘린 땀방울이 큰 상으로 돌아오게 되어 도민 여러분과 공직자들께 감사드린다”면서,“지역경제의 성장과 복지를 균형있게 추진하여 서민이 다함께 잘 사는 경북의 꿈을 실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