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금오공대 산학연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작품상 수상

긍정의 뉴스 2012. 11. 2. 23:59

 

- 2012년 산학연협력 EXPO를 통해 금오공대 저력을 보이며, 위상 드높이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2012년 산학연협력 EXPO”에서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우형식)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채석)은 대학의 저력을 아낌없이 보여주며, 금오공대의 위상을 높였다. 

  금오공대는 개막식에서 2012 산학연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2년 연속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받는데 이어 전국 51개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 30개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이 참여하는 우수성과 전시회에 전국 학부생 최초로 제작한 수소연료전지 자동차(그린카)를 출품하여 우수작품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우수성과 전시회에서는 전국 6개 대학만이 수상했으며, 대경권에서는 금오공대가 유일하게 수상을 하였다는 데에서 더 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였던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장 채석 교수는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산학연협력 EXPO를 통해 타 대학의 우수한 성과를 벤치마킹하고, 우리의 강점을 발전시켜 산학협력 선도모델 창출에 앞장서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국 대학, 출연(연), 기업이 발명한 1만여 건의 미공개 신기술, 핵심기술 발표 및 기술이전상담회와 함께 산학연협력을 통하여 창출된 우수 성과물 전시 등으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금오공대, 공공부문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금오공대, 「교육역량강화사업 성과평가 우수대학
금오공대, LINC육성사업 현장실습경진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