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금오공대, 공공부문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긍정의 뉴스 2012. 10. 30. 12:03

 

- ‘교과부와 행안부 공동 정부사업, Best-HRD 인증제’

 


금오공과대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에서 공동으로 수여하는 2012년도 “공공부문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제”(이하 Best-HRD) 사업에서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아, 10월 29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Best-HRD(위 붙임자료 참조)는 인적자원관리 부문(인사관리체계, 배치이동, 목표성과, 승진보상)과 인적자원개발 부문(교육기획 및 인프라, 운영, 평가)으로 나누어 1차 서면심사와 인재개발 분야 전문가를 통한 2차 현장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인증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이제까지 인재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은 기관의 수는 총 170개 기관이며 올해는 20개의 기관이 신규로 인증을 받았다.

금오공대는 이번 인증획득에 따라 3년간 정부의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 로고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인재개발 컨설팅을 지원받고 해외 인재개발 우수기관 벤치마킹 기회도 가지게 된다.

 금오공대 우형식 총장은 “지역의 거점 국립대학들에 비해 직원 수가 매우 적은 우리 대학이 정부의 각종 국책사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원들의 역량 강화가 매우 시급하다고 생각하고 최근 몇 년간 이 부분에 역점을 두고 지원을 해왔는데, 이번에 인증을 받고 보니 잘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올해에도 ‘교육역량강화사업, 학부교육선도대학 지원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 지원사업’ 등 다양한 국책사업을 계속 유치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의 향상된 능력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 직원들의 능력 개발과 전문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뉴스
금오공대, 「교육역량강화사업 성과평가 우수대학」 ...  
금오공대, LINC육성사업 현장실습경진대회 개최
금오공대, 2012 취업·창업 EXPO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