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2012 전국주부교실 경북지도자 실천결의대회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10. 30. 12:02

 

-지속가능한 녹색소비실천을 위한

 


 2012년 10월 29일 전국주부교실에서는 경북지도자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전국주부교실경북도지부는 10월 29일 오후 구미호텔파크비즈니스 2층에서 녹색소비문화실천을 주제로 '2012년 전국주부교실 경북지도자 실천결의대회'를 이인선 경상북도 정무부지사, 한혜련 경북도의회 부의장, 윤창욱 도의원, 박태환 교육위원 외 주부교실 회원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결의대회는 전국주부교실 경북도지부지도자들에게 녹색소비실천으로 환경에 대한 의식제과와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녹색성장의 저변확대를 위한 결의를 다짐하는 자리였다.

오전 11시부터 저탄소 녹색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여성의 역할이라는 강희동 경북대학교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가정경제와 재테크(김금숙 구미대학교 교수), 녹색소비를 위한 친환경 축산물 인증기준(백장수 축산물평가원장)의 강연과 함께 감사패 및 공로패의 시상과 함께 회원들의 화합마당으로 진행되었다.






이인호 사단법인 전국주부교실 경북도지부 회장은 대회사에서 "지구 온난화의 실체를 이해하고 지속가능한 녹색소비실천만이 미래의 지구를 지키고 후손들의 삶의 질을 보장해 줄 수 있다는 것을 가슴에 담고 위기에 놓인 지구를 살리는 일에 주부교실 경북도지부가 그 중심에 서야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전국주부교실은 전국 16개 시.도지부 산하 232개 시.군.구지회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부교실을 통하여 주부의 사회성을 개발하고 봉사정신을 함양함으로써 가정과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에 기여하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체득하고 실천하는 여성단체이며 소비자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