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한국정부학회 2012 추계 학술대회 공동개최

긍정의 뉴스 2012. 10. 29. 14:07

 

- 사회통합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안 모색


구미시와 (사)는  10월 26일~10월 27일 양일간『사회통합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안 모색』을 주제로 교수, 연구원,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경상북도 비즈니스서비스업 일자리 창출방안 연구 ▲사회통합을 위한 경북 다문화 가정 여성 일자리 창출방안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산업 정책의 개편방안 ▲지역청년 역외유출 원인과 해소방안 ▲경북지역 고용구조분석을 통한 청년층 고용촉진 방안 연구 등 구미와 관련된 주제 논문 5편과 함께, 사회갈등 통합과 공기업의 역할, 성 주류화 정책 방향등 다양한 분야의 논문 총 33편이 발표되었다. 

 이 날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환영사에서“지역에서 개최하는 학회 참여를 통해 구미를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리라 믿는다”고 말하고, “불산사태로 어려운 가운데 정부의 역할과 환경도시로의 재도약을 같이 고민해서, 위기가 기회로 거듭나는 도시 구미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 ”고 참석자들에게 당부하였다. 

 구미시는 매년 다양한 학술대회 유치로 글로벌도시로의 위상정립과 미래비전 제시, 다양한 의견의 시정 접목을 시도해 왔으며 올해도 춘계 및 추계에 걸친 총 6회의 학술대회 주최로 시정연구와 정책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