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적십자사, 희망나눔 자선걷기 대회 실시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10. 29. 11:49

 

- 한 걸음 한 걸음, 희망이 자랍니다
- 경북전지역 적십자회원이 참석해 1m1원 자선걷기 행사가져

 

10월 27일 문경세재에서 1m1원 자선걷기대회를 개최한 경북적십자사


경북적십자사는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문경새재 1관문 잔디광장에서 고윤환 문경시장, 탁대학 문경시의회 의장, 김장수 경상북도 자치행정과정 등 도기관단체장 및 경북전지역에서 참석한 적십자회원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자선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1m1원 자선걷기대회는 문경새재 관문을 걸으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1m마다 1원씩을 적립해 적십자사로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걷기 대회는 도내 다문화가족의 생계지원과 희망메시지 전달을 위해 마련되었고, 이날 조성되는 참가비와 후원사의 기부금 전액이 다문화가정에 전달된다.

이날 우천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 및 일반시민들은 걷기대회의 부대행사로 마련된 응급처치(CPR) 및 보건체험부스, 아마무선체험부스, 희망풍차 홍보부스 등의 체험에 참여하고, 문경새재 단풍길을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또, 걷기대회 참가자들에게는 봉사시간(4시간)과 함께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통해 참가비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된다.

신기옥 경북적십자사 회장은 “가을비가 내리는 낭만의 도시 문경에서 도내 다문화가정을 돕기 위한 사랑을 만났다”며 “모아주신 성금은 다문화가정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은 가을비속에서도 많은 경북관내 적십자회원들이 참석하였다.



가을비 속에서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어졌다.

 


자선걷기대회에 참석한 경북적십자사 회원들이 문경세제걷기 1관문을 통과하고 있다.


관련뉴스
북한이탈주민들의 한국역사바로알기 
북한이주민과 함께 추석 차례상 차리기 
경북적십자사, 축복받는 초경맞이 교육 실시   
-S오일 구미지사 적십자나눔터에 선풍기 전달-
북한이주민과 함께 추석 차례상 차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