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2012 상주시 취업박람회 성과 탁월!

긍정의 뉴스 2012. 10. 19. 09:19

 

- 관내 24개 업체 참가, 현장 채용 37명!




상주시에서는 지역 중소기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기회 제공을 위하여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상영초등학교 체육관(성실관)에서 구인을 희망하는 24개 업체와 구직자, 경북대, 상주공고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상주시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상주시(시장 성백영)가 주최하고 상주상공회의소(회장 신종운)가 후원한 이번 박람회에는「일하는 기쁨~! 함께 잡(job)아요~!」란 주제로 지역 구인업체 (주)캐프, (주)나노 등 24개 업체를 대상으로 200여명이 현장 면접을 통해 37명이 신규 채용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시에서는 현장참여가 어려운 칠성섬유(주)상주지점 등 15개 업체에 대하여 채용알림판을 제작하여 구직자에게 구인정보를 알리고 업체별 채용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는「업체 채용정보 가이드북」과 일자리 관련 정보가 수록된 리플렛을 배부하여 행사에 참가한 구직자들이 채용정보를 꼼꼼히 읽어보고 이력서를 작성, 면접에 임하는 등 취업의 열기가 어느때보다 뜨거웠다.


현장 면접 외에도 성공적 면접에 필요한 메이크업, 코디, 스피치에 관한 종합적 이미지 컨설팅을 비롯하여 지문으로 성격유형을 파악하여 직업군을 추천하는 지문적성검사 등 부스를 운영하여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예정자들과 구직자들이 취업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경북새일지원본부의 증명사진 무료 촬영 및 인화, 타로점으로 보는 직업운, 문경고용지원센터 및 노인취업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취업상담과 혈압 및 건강체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무림세무법인 김태한대표와 소상공인진흥원 구미센터에서 직접 참여하여 지역내 자영업자 및 창업 희망자에게 세무ㆍ회계 상담 등 전문적인 지원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지역 상공인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성백영 상주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참여기업은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문을 넓히는 등 기업과 구직자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인재들이 타지로 떠나지 않고 고향을 지키며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역특성을 이해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