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2012 상주시 취업박람회참가 안내

긍정의 뉴스 2012. 10. 4. 10:04

 

- 일하는 기쁨~! 함께 잡(JOB)아요 




상주시에서는 10월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상영초등학교 체육관(성실관)에서 지역 중소기업체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다양한 취업기회 제공을 위하여 『2012 상주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5월 개최한 상반기 취업박람회에 25개 구인업체, 구직자,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하여 36명이 현장 채용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박람회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 84%가 박람회가 필요하다고 하였으며, 구직활동에 도움이 된다 60%, 향후 참가계획에 95%가 그렇다고 답하여 채용 실적 뿐만아니라 참가자 만족도도 매우 높게 나타나는 내실있는 행사였다.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상반기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일자리 정책을 추진한 결과 2/4분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경북도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되어 최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장애인, 다문화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창출을 위하여 사회적기업을 집중 육성한 결과 “희망세상보호작업장”이 경상북도지사 표창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하여 마을기업을 발굴ㆍ지원하여 내서면 구마이곶감마을이 2012년도 전국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간의 현장 면접 및 채용을 비롯하여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 촬영 및 인화, 여성과 노인을 위한 전문취업상담, 문경고용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지원서비스 소개, 성공적 면접에 필요한 메이크업, 코디, 스피치에 관한 종합적 이미지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타로점으로 보는 취업운세 등 취업관련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가하여 구인업체와 면접을 통해 채용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구직신청서 제출자(워크넷 등록)는 향후 정기적으로 상주시 구인업체에 대한 정보와 맞춤형 취업지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행사 참가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경제기업과 일자리담당(537-675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