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도 제3회 평생학습축제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10. 4. 09:53

 

- 10월 5일부터 7일까지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일원에서 열려




경상북도는 경상북도교육청과 공동으로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김천종합스포츠 타운 보조경기장 일원에서 『제3회 경상북도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학습의 기쁨, 함께 하는 행복, 펼쳐지는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그 동안의 평생학습 성과를 한 곳에 모아 비교 체험하고 성과 공유를 통해 도민들의 평생학습 참여와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축제는 시군, 시군 교육지원청, 도서관, 평생학습마을 등 평생교육기관․단체에서 준비한 130여개 체험․홍보 프로그램을 비롯해, 아이돌 가수 초청공연, 작품전시 경진대회,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도민노래자랑, 새마을 운동 홍보관, 평생교육포럼, 평생학습 교․강사연수회, 기업홍보관 등 다채롭고 흥미 있게 체험․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도내 기관․단체장의 소장품을 기증받아 전시․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기관․단체장 알뜰시장을 운영하며,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 2013’ 공동개최에 대한 도민들의 참여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엑스포 홍보부스를 운영 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이인선 정무부지사는 이번 축제를 통해 평생교육의 필요성을 도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이해를 높임으로써 평생학습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평생학습 문화를 진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내년부터 축제를 “박람회”로 격상시키고 체계적이고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해 전 도민이 평생학습을 함께 실천하고, 즐길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