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상주시 2013년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긍정의 뉴스 2012. 9. 25. 17:14

 

- 아름다운 도시 행복한 상주 만들기에 다함께 노력




상주시에서는 9월24 ~ 26일(3일간)까지 시청강당에서 성백영 시장, 정만복 부시장, 국장, 각 담당관․과․팀․소장 및 부서 담당주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에는 계속 및 신규사업, 특수시책, 공약사항 등 411건의 사업들에 대한 문제점과 대책, 효과 위주로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하여 행복 중심의 일등 상주를 만들어 가는 핵심 사업을 우선 추진하고 우량기업 및 국책사업 유치 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보다 효율적인 보고회 운영을 위해 국별 일괄보고 및 질의응답, 실시간 방송을 통한 전 직원이 함께 보고내용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개선 진행된다.

특히 눈여겨 볼만한 시책을 보면,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창의제안 콘테스트 개최, 상주 바로알기 이벤트, 낙동강 국민여가캠핑장 조성, 밀리터리 테마파크 조성, (주)우진플라임 유치, LS네트윅스 종합물류센터 건립, 농업시험 연구 및 첨단 농업재배단지, 상주 특수미 융․복합화사업, 축산분뇨 지역통합센터 자원화 시범사업, Water Business 클러스터 조성 등이 있다.

또한 최근 베이부머 세대의 은퇴시기에 적극 대응하고자 귀농․귀촌인 집짓기학교 운영과 귀농․귀촌 성공을 위한 롤모델 육성,  감 연구 및 재배체험장 조성, 상주역 광장 자전거공원 조성, 상주시 경관계획 수립 등 참신한 사업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상주시는 대한민국 농업의 수도, 낙동강 관광중심 도시에 걸맞는 현안사업 추진,  슬로시티 인프라 확충 등 국책사업과 연계한 중·장기 전략 마련으로 시민이 행복하고 더 발전된 내일의 상주를 실현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