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

긍정의 뉴스 2012. 9. 23. 14:06

드림구미시민네트워크에서는 9월 22일(토) 15:30~18:30까지 금오산 올레길에서 금오산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2012. 금오산 올레길 주민서비스 ‘배꼽마당’』을  열었다.

 『배꼽마당』은 주말 가족단위로 금오산 올레길을 찾는 많은 시민에게 가족체험문화, 생활예술문화 등 프로그램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금오정에서 생태습지원 올레길 주변에 마련하여 운영했다.
  이날 배꼽마당은 포토 존, 백일 뒤 우체통, 사색의 길, 소망의 길 등 테마가 있는 길과, 딱지치기와 고무줄 놀이 등 가족놀이터, 전통제기 만들기 및 제기차기, 버튼 만들기 등 한마당이 펼쳐졌고, 금오공대 수화동아리의 수화 공연, 구미아트문화센터의 난타공연, 댄스공연, 통기타 연주, 오카리나 공연 등 언플러그드 문화공연이 있었다.






  구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금오산 올레길에 구미지역 10개 주민서비스 기관과 OlleMale봉사단(청소년,대학생)의 50여명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참여하는 등 다양한 기관․단체․주민의 주체적인 참여로 아이디어를 교류․실천하고 행복한 가족문화를 확산하는 시민 참여형 소셜 네트워크 조성으로, 참여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을 선사해 주는 등 지역주민의 행복을 위해 나누는 모습이 아름다웠다. 

 『금오산 올레길 주민서비스 ‘배꼽마당’』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2012년도 주민서비스 연계사업으로 지난 4월 28일을 시작으로 6월 9일까지 격주 토요일에 총4회가 운영 되었으며 연5회 운영 계획된 사업이다. 배꼽마당의 의미는 “동네에 있는 아주 작은 마당”을 뜻하는 것으로, 우리 지역 명산 금오산 올레길 마당에서 가족단위 시민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지역주민에게 가까이 다가가 한층 더 의미 있는 주말 가족문화를 만들고자 지역 주민서비스 기관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시민과 행복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이루어지고 있다.






관련뉴스
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 해단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