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남유진시장 학교 급식 현장방문

긍정의 뉴스 2012. 9. 20. 14:20

- 송정초등학교 배식활동 및 급식시설 점검 -
- 질 좋은 무상급식 확대로 세계 속의 교육 명품도시 조성 -


남유진 구미시장은 9월 20일 송정초등학교를 방문해 무상급식 확대에 따른 학교급식 만족도 점검과 학교급식시설 등 교육 여건을 살폈다.



특히 이날 남유진 시장은 배식활동 체험 및 학생들과 점심을 함께하며 급식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노력했다.



또한 배식활동에 앞서 남유진 시장은 황태주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송정초 진동언 교장을 비롯해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대표와의 대화를 통해 현장에서 건의된 애로사항에 대해 성실하게 검토 반영하여 지역교육환경을 개선할 것이며, 지속적인 교육현장 방문을 실시하여 ‘교육하기 좋은 도시’, ‘세계속의 교육 명품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교육시장’을 표방하면서 이번 송정초등학교 이외도 도봉초, 현일중 등 5개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장과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대표들과 간담을 나누면서 교육 현장의 실질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구미시는 금년도 무상급식 사업비 78억6천7백만원을 확보하여 읍면지역 초중학교 전체학생과 동지역 최저생계비 160% 수준 및 3자녀이상 다자녀 가정과 150명 이하 소규모학교까지 무상급식을 확대시켜 전체학생의 41%인 20,046명 학생이 무상급식 혜택을 받게 되었으며, 또한 무상급식 지원 외 62억6천1백만원의 사업비로 친환경 우수식재료 구입비를 지원하는 등 학교급식 질 향상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학교 무상급식 확대 지원에 발 맞춰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질 높은 친환경 학교급식을 실현하기 위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2013년도에 건립하여 학부모들의 검수 부담 경감과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임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