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모유 먹는 튼튼한 아기 모두 모여라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2. 8. 24. 09:20

- 제5회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대회 개최




경북도는 모유수유의 장점을 홍보와 모유수유 실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23일 경주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제5회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4~6개월 된 모유수유 아기 100명과 가족 등 400여명이 참가했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대회는 김춘희  경북도새살림봉사회 회장과 박해숙 여성단체 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이기들은  도내 거주 4~6개월의 모유수유로 자란 아기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날 소아청소년과 의사, 아동간호학 교수, 모성간호학 교수, 모유수유전문가 등 전문가로 구성된 12명의 심사위원들이 아기들의 건강상태, 신체계측, 모유수유 실천 정도, 모유 지식 등 8가지 영역에 대한 심사를 실시, 우수아기를 선발했다.

이 행사와 함께 영유아 상담 코너, 포토 존 운영, 모자보건관련 홍보부스 운영, 참가자 단체 및 개월별 기념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들로 진행됐다.

한편 이순옥 경북도 여성정책관은 “모유수유는 아기의 건강은 물론 두뇌발달을 돕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공급원이고, 동시에 산모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며 “모유수유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친화적 환경조성과, 엄마와 아기가 건강하고 행복한 경북을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이번 행사로 모유 수유율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