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북EIP사업단, 구미단지 기업주치의센터와 MOU체결

긍정의 뉴스 2012. 8. 9. 16:49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EIP사업단(이하 경북EIP사업단)은 2012년 8월 9일 오전11시 30분, 한국산업단지공단 소회의실에서 구미단지 기업주치의센터(이하 기업주치의센터)와 『업무 교류 협약서』를 체결했다.



본 협약은 양 기관의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간의 발전 및 기업 역량 강화, 지역 발전을 목적으로 하며 생태산업단지 활성화, 중소기업 지원 정책 정보의 공유, 신기술 개발 공동연구 및 중견 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등의 분야에 대한 협력을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그간 기업들은 시대의 변화에 맞지 않는 환경 규제, 재활용 가능한 폐부산물에 대해 비용을 들여 처리하는 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 하지만 이번 양 기관의 협력으로 환경 문제와 관련된 사안에 대해 체질 개선과 성장 코칭 서비스를 기업 현실에 맞춰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2012년 5월, 구미국가산업단지의 생태사업 활성화를 위해 포항에서 구미로 이전한 경북EIP사업단은 기업주치의센터와 함께 기업의 성장 아이템 발굴, 현장 방문 상담 등을 한다. 이를 통해 정부정책연계, 지역혁신기관과 네트워크 형성 등을 진행 하고 기업 애로를 해결하여 보다 충실히 기업 지원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