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한국산업단지공단,‘찾아가는 행복서비스’

긍정의 뉴스 2012. 7. 26. 14:57

한국산업단지공단,‘찾아가는 행복서비스’
- 산단공 대경권본부, 기업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서비스 실시

구미 IT Park 입주기업에게 ‘항공사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 대경권본부가 첫 걸음을 내딛었다.

대경권본부는 7월 17일 구미1단지 입주기업 우성하이테크를 시작으로, 24일에는 3단지 입주기업 (주)영도벨벳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행복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행복서비스’는 대경권본부 직원들이 직접 기업을 방문하여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해 맡은 분야별로 해결방안을 도출하여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경권본부 관계자는 "그동안은 입주기업 CEO를 대상으로 기업애로 사항을 해결해 왔다면, 이제는 근로자들과 소규모 친선 체육활동과 치킨파티 등 실무자들 간의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서비스가 실시된다는데 의의가 있다." 말했다.

이날 친선 축구 시합후 마련된 치킨파티에서 영도벨벳 근로자는 “구미단지내 근로자들이 즐길거리가 너무 없으며, 입주기업 근로자들간에도 정기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라고 건의했다.

이에 산단공 대경권본부는 “앞으로 ‘찾아가는 행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체육․ 레저 및 사회봉사 활동 등을 통한 근로자들간 다양한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과 산단공간 원활한 소통을 통한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애로 해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