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자녀와의 진정한 소통, 수험생 관리의 첫 걸음

긍정의 뉴스 2012. 7. 13. 10:39

2012년 중고등학생 학부모 연수
-자녀와의 진정한 소통, 수험생 관리의 첫 걸음-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이달 12일, 구미시와 학교운영위원회 연합회 후원을 받아 중 고등학교 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했다.

금오공대에서 열린 이번 연수회는 ‘자녀와의 바람직한 소통을 위한 감정코칭 및 수험생 관리 방법’을 주제로 조명래 교육장, 김휴진 총무과장, 학교운영위원회 양진호 연합회장, 박태환 교육위원 및 630여명의 많은 중고등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국민의례, 환영사, 축사, 특강, 폐회식 순으로 이루어졌고, 특히 김지영 한국코칭하우스센터 소장과 배태식 오상고 수석교사 대학교육협의회 입시상담교사의 특강은 자녀 학습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자녀의 성공을 위한 인성주도 감성코칭법’을 주제로 강의한 김지영 소장은, 내 아이에게 맹목적으로 정답만 강요하는 부모의 태도를 버리고, 창조적 상상력을 가진 능동적 아이로 자랄 수 있게끔 도와줘야 함을 조언했고, ‘가정에서의 수험생 관리 및 지도 방법’을 주제로 강의한 오상고 수석교사 역시 아이의 꿈을 존중하고 인성교육을 중시하는 부모가 되어야 함을 알리는 한편, 대학 입시 관련 정보 및 수험생 건강관리 등 실질적 측면의 지도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했다.


이날 조명래 교육장은 최근 대두된 학교폭력문제와 관련해 내 자녀에 대한 좀 더 세심한 관심이 필요함을 당부했고, 최근 들어 민감하게 받아들여지는 학교 체벌 문제를 언급하며 좀 더 선생님을 믿고 따라주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김휴진 구미시 총무과장은 이날 행사가 구미지역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위해 학부모님들이 먼저 학습전략 알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개최되었음을 전하며, 7월 14일 입시설명회, 9월 22일 메가스터디 손주원 대표 특강이 금오공대에서 열릴 예정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