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제7회 장천 코스모스페스티벌’ 개최

긍정의 뉴스 2013. 9. 25. 16:04




‘제7회 장천 코스모스페스티벌’이 27일부터 7일간 장천면 상장리 한천변 코스모스 축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축제는 장천면 코스모스페스티벌추진위원회(위원장 김상덕)가 주관해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체험행사를 마련 지역민들이 한마음으로 어우러진 지역 축제를 탈피한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구미시, 장천면의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27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8일 어르신풍물공연, 스포츠댄스, 밸리댄스와 개회식, 미로 꽃길 점등, 코스모스꽃길걷기, 오상동아리공연, 시립무용단 공연, 면민화합민속놀이한마당, 물고기맨손잡이, 고구마캐기체험, 초청가수 공연, 반딧불 찾기, 지역농.특산물 판매,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꽃망울을 터트린 코스모스는 벌써부터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이고 고구마캐기체험장과 꽃길에는 어린이 현장체험 학습 등 인기가 높으며 가족, 연인들에게는 더 할 나위 없는 관광코스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28일부터 2일간 지역민들이 정성껏 가꿔온 고추, 메론, 마늘, 쌀, 참깨, 버섯, 포도 등 각종 농.특산물과 산동농협의 유명한 장천한우를 장천사랑상품권으로 구입 20%의 할인 판매한다.

한편 백인엽 장천면장은 “ 코스모스 축제는 면민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과 구미시 가을대표축제로 자리매김이 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전국에 장천의 이미지와 농특산물 브랜드를 알리는데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