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금오공대, 2013 kit국토대장정 출발

긍정의 뉴스 2013. 8. 5. 16:43

젊음이여, 열정으로 도전하라!”




금오공과대학교 제30대 스텐바이 총학생회(회장 도천석)는 8월 4일(일) 오후 4시, 금오공대 도서관에서 ‘2013 kit 국토대장정 발대식'을 갖고 이번 대장정에 함께하는 70여명의 학생들과 9박 10일 일정의 첫발을 힘차게 내디뎠다.

이번 국토대장정 8월 5일부터 14일까지 이어지며 “젊음이여 열정으로 도전하라!”는 슬로건으로 제주도 일대 194.72km를 행진하게 된다. 특히 올해 대장정은 제주도가 세계자연유산 등재, 세계생물권보전지역 지정, 세계지질공원 인증까지 유네스코가 인정하는 자연과학분야의 3관왕을 차지한 기념으로, 구미→고흥항→백록담→성산일출봉→올레길 4~7코스→제주항의 구간을 행진하게 된다. 또한 국토 행진과 더불어 제주도 생태 체험학습과 자연학습의 기회를 가지고 해양환경 정화 등의 농어촌 봉사활동도 함께할 예정이다.

이동구 학생처장은“긴 장마와 폭염으로 유난히 뜨거운 여름이지만, 이 여름에 버금가는 열정으로 도전하는 젊음을 응원한다”며 “일정동안 안전에 만전을 기해 몸 건강히 돌아오기를 바란다”고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행사의 총괄진행을 담당한 학생복지위 정지원 단장(응용화학과, 4)은 “이번 국토대장정은 국토의 소중함을 깨우치고 나를 돌아보는 동시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을 일깨우는 하나의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면서 “열심히 준비한 만큼 낙오자 없이 출발인원 전원이 함께 끝마칠 수 있도록 격려하며 대장정 일정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금오공대, 2013 교육역량강화 지원사업
금오공대,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MOU체결
금오공대 융합연구그룹, 국제학술토론회 최우수 포스...
금오공대 건축학부 봉사단, 농어촌 집 고쳐주기 봉사...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