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대 -‘스마트 로봇 경진대회’ 금상 수상

긍정의 뉴스 2013. 7. 2. 14:41

컴퓨터정보전자과, IT융합 전자회로설계에선 동상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최근 열린 ‘제3회 전국 전문대학교 IT융합 전자회로 설계 및 제작 경진대회’와 ‘제1회 스마트 로봇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6월28일 국제대학교에서 동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구미대 컴퓨터정보전자과 로보테크 동아리 회원 4명으로 구성된 GPS팀(대표 서창민․2년)이 중량급 농구로봇 부분에서 금상을 차지했다. 같은 학과 3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캐드천하팀(대표 김진규․2학년)은 IT융합 전자회로 설계 부분에 참가해 동상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스마트 로봇 경진대회에는 총 51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경량급 포켓볼로봇 부문과 중량급 농구로봇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로봇 경진대회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로봇제작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과 하드웨어 제작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전국 전문대학 40개팀이 참가한 IT융합 전자회로 부분은 전자회로 CAD설계와 회로시뮬레이션 및 회로 완성하기, 마이크로프로세서 임베디드 설계 과정을 평가하는 방식이었다. 구미대 캐드천하팀은 미션수행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동상을 받았다.
 
 구미대 LINC사업 배장근 단장은 “최근 산업체는 우수한 공학인재의 채용조건으로 실무적합형 인재를 요구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엔지니어의 기본역량 강화와 팀워크를 배양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전자공학회 산업전자소사이어티(회장 남상엽, IEEK))에서 주최했으며 대회 중에 IE학술대회 및 산업전자기술교육세미나도 개최됐다.



[관련뉴스]

구미대 ‘글수레’동아리 - 공모전서 연거푸 선정 
구미대 홍보 “우리가 책임져요!” 
구미대 -‘지역 사회복지협의체 구축 세미나’ 성황   
구미대 - 디지털디자인과 교수미전 성황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