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영상] 자원봉사자와 시각장애인이 함께 걷는 아름다운 산책-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3. 5. 27. 13:59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 가져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회장 양성재)는 5월 24일 공주에서 활동량이 부족한 시각장애인들의 건강을 위해 자원봉사자와 함께 걷는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건강걷기' 행사에는 구미지역 시각장애인 62명과 자원봉사자 69명이 오전 9시에 구미를 출발해 11시에 공주 마곡사 주차장에 도착 후 점심식사를 하고 11시 40분부터 2시간여동안 마곡사 일원을 산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시각장애인들의 걷기보조를 위해 삼성은하수, 구미노래방협회, 명륜산악회, 구미대학사복등산팀, Yes라이온스회원 및 개인봉사자들은 팔꿈치위를 살짝 잡아주는 시각장애인 안내요령에 따라 산행을 유도하면서 시민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을 보리고, 이해를 높이는 서로 공감하는 기회가 되었다.






구미노래방협회 봉사단 이영환 회장은 "우리 회원 33명은 매월 차량봉사와 걷기봉사에 동참하여 있으며 밤늦게까지 영업을 하면서도 자발적으로 이런 봉사에 동참해 주어 감사하다"고 전하며 " 시각장애인 봉사를 하다보면 봉사를 하기보다는 봉사는 받는 기분으로 회원들이 즐겁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양성재 구미지회장은 "집안에 있는 시각장애인들이 안에만 있을것이 아닌 밖에 나와서 봉사자들과 대화를 하고 운동으로 함으로써 사회성도 길러집니다. 구미지회에서는 계속해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은 많은 분들이 같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는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다양한 체험을 통한 삶의 의욕과 건강증진을 위해 매월 1회 시각장애인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6월 21일에는 가산산성 건강걷기 행사에 봉사자들과 시각장애인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 (054) 458-3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