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 「청소년의 달 기념식 & 페스티벌」 개최

긍정의 뉴스 2013. 5. 27. 13:56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25일 오후 5시  동락공원 전자신종 앞에서「청소년의 달 기념식 &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청소년밝은세상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박상우 주민생활국장을 비롯하여 관내 청소년들과 가족, 일반시민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립관현악단의 앙상블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페스티벌을 1·2부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1부 행사인 기념식은 사단법인 동북아청소년협의회 김연고 이사장의 청소년헌장 낭독, 모범 청소년 및 청소년 유공자 표창(47명),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장(상모고2 신자영)의 청소년 메시지 “청소년이 말한다”, 최근 망언을 일삼는 일본을 겨냥한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순으로 진행되었다.




2부 행사 페스티벌은 관내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가 준비해 온, 구미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마당 및 박람회와, 뒤이어 청소년들만의 축제, 프린지(Fringe)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동아리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뽐냈으며, 슈퍼스타-K 시즌3에서 활약한 ‘헤이즈’ 이승준의 축하공연이 뒤따랐다.


박상우 주민생활지원국장은 기념사를 통하여 미래는 꿈꾸는 자와 그를 위해 노력하는 자의 몫이므로, 좋은 여건을 가진 구미시 청소년들에게 자기계발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다.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