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경상북도교육청,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협의회 개최

긍정의 뉴스 2013. 2. 26. 13:36

- 23개 교육상담센터 활성화 및 New-Start 프로그램 매뉴얼 보완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월 23일(토) 경상북도교육청 생활지도과 소회의실에서 교육상담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New-Star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23개 지역청 교육상담센터의 운영을 활성화 하고 기존 운영방식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기반을 잡아 2013학년도 새학기 출발과 함께 경상북도의 학업중단 학생을 줄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New-Start 프로그램은 가정, 학교 등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다양한 학생들이 있는 곳에 찾아가 원인별 상담과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학교복귀, 진로선택을 돕는 등 개별 맞춤형 상담프로그램이다. 학업중단 위기(자퇴, 유예, 퇴학, 무단결석 등)에 놓인 학생들이 있는 곳에는 어디든지 찾아가서 상담활동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적응하도록 하여 복귀를 돕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업중단 위기를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될 수 있도록 New-Start 프로그램 홍보 방안을 찾고, 학교에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보완하여 학업중단 위기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하였다.  


[관련뉴스]
경북교육청 교장,교감,전문직등 456명 인사 단행
경북의 모든 학교, 새학년 출발 준비 완료 
경북교육청, 교육격차 해소에 박차를 가하다.  
장애학생의 인권보호, 직업교육에 힘쓰기로
김관용 도지사, 시민.학생 대상으로 독도 특강
경북경찰청, 교육청 학교폭력 손잡았다. 

긍정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