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남유진 구미시장 선산읍 방문 소통과 화합의 시간 가져 - 긍정의뉴스

긍정의 뉴스 2013. 1. 29. 11:45

 

- 구미시장 지역별 연두방문
- 소통과 화합, 함께하는 시정
- 선산지역 현안인 도시가스, 국도 우회도로등의 지역발전사업에 힘써..

 

 


남유진 구미시장은 1월 29일 오전에 산동면에 이어 오후에는 선산읍에 방문하여 지역 기관단체장, 시관계자 및 지역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지역별 행정사항을 보고 받았고 건의사항을 듣고 답변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산동면방문은 지난해 불산사고의 위로로 올해 첫번째 방문이 이루어졌으며 이어 남유진 시장의 고향인 선산을 방문하였다.

선산읍에서는 행정사항 보고를 통해 첫번째로 공공주택단지 조성을 통한  정주여건조성으로 낙후된 선산의 개발촉진을 위해 2008년에 착공하여 현재 준공을 위해 마무리작업이 한참 진행되고 있으며 선산읍민들은 공동주택단지의 조성으로 사람은 늘리고 경기가 살아나는 선산을 되찾고자 행정력의 적극적 투입과 특단의 조치를 원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그 대책과 해결방안으로는 도시가스 인입공사, 국도 33번 우회도로 개설, 구미보일원 관광단지등 입지여건을 부각시키고 적극적인 투자유치등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하여 사업의 조기 완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두번째로 선산읍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으로 이 사업은 2014년까지 4년간 뒷골 체육시설내 4개지역 정비사업으로 총사업비 100억원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2011년 신규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지난해  10월 실시설계 완료 및 시행계획이 승인되어 공사를 진행중에 있으며  세번째로 도시가스 공급사업, 도시가스 공급은 고아읍 문성리에서 선산읍 교리 부근으로 총 25.1km이며 총사업비는 141억원으로 2014년까지 총5단계로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선산읍에서는 행정사항 보고와 함께 선산읍민들이 구미시장에게 바라는 건의사항과 답변의 시간을 통해 구미시의 선산에 대한 계획과 다짐을 전달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선산중고등학교 통합에 찬성 72%로 반영되었고 이 부문에 대해 굉장히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선산청소년수련관에 수영장과 선산도서관, 도시가스, 33번 국도 우회도로등의 지역발전사업에 힘써겠습니다."고 답했다.

아래의 내용은 건의사항 질의 응답 내용입니다.





 
Q. 구미시에 주택이 부족하여 구미시에 거주하지 못하는 상황인데 구미시의 계획은? 
- 구미시는 2014년까지 7000세대의 추가 주택공급 계획은 잡고 있으며 선산교리에도 450세대가 공급준비중에 있어 주택공급문제에 대해서는 앞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다.


Q. 선산지역에 도시가스가 공급될수 있도록 힘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노상동까지 도시가스가 들어올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 금년에는 감천교 아래까지 내년에는 선산보건소 인근까지 시공계획이 있으나 선산읍민들의 많은 요청을 받아 금년도에 최대한 빨리 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

Q. 지역 학생들이 여가활동할 공간이 부족하여 학교나 학원을 마치면 컴퓨터 게임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낙동강 둔치를 이용하여 스케이트장을 조성하여 학생들이 여가활용하는 공간으로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
 - 구미시에서도 둔치활용 용역계획에 들어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강수욕장,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으로 활용할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Q. 올해 농업예산을 증액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나 실제적 농업인에 대한 지원은 줄어든것 같습니다. 시장님 임기중에 예산을 17%까지 증액해 주셨으면 합니다.
- 구미시에서 올해 유일하게 늘어난 예산이 농업하고 복지부문입니다. 새로운 농업부문 계획이라든지 건의해주시면 시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Q. 선산읍사무소 앞에 선산객사가 있는데 유지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습니다. 앞으로 객사에 문을 달고 보수해 일반인들이 어떤 건물인지 알수 있도록 보수 부탁드립니다.
- 선산객사문제는 수없이 건의 되었던 문제인데, 도문화재로 지정된 문화제라 도하고,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충분한 검토와 여론수렴을 통해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Q.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셔서 선산상설시장 비가림시설이 60% 완료되었는데 시장임기중에 완료될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계획되로 진행되어 가고 있고 전혀 문제 없도록 하겠습니다.

Q. 읍소재지 종합 정비사업이 조속히 되어서 읍민들이 혜택을 볼수 있었으면 합니다.
- 선산읍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은 선산읍 완전리, 동부리, 노상리 일원으로  2011년부터 2014년 말까지 계획으로 추진중에 있으며 사업내용은 읍사무소앞 주차장 확장, 동부리 어린이 공원조성, 완전리 소공조성, 뒷골 체험시설 및 공원 조성사업으로 총 사업비  100억원중에 국비가 70억, 도비가 9억, 시비 21억원으로  2013년도 현재 72억여원을 확보하여 금년 1월 15일 공사를 착공하여 2014년 말까지 사업이 충분히 수행될 수 있도록 구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Q. 선산읍청소년수련관 특화시설로 수영장의 시공은?
- 2012년부터 청소년수련관 특화시설로 80억원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추경예산증액을 통해 올해 말까지 완공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뉴스]
남유진 구미시장과 산동면 주민들과의 대화의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