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구미시, 2013년 지방재정 균형집행 본격 추진

긍정의 뉴스 2013. 1. 24. 11:18

- 상반기 4,073억원 집행계획

  구미시는 1. 23(수) 오후 2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시 산하 전 부서 예산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균형집행 세부지침 시달회의를 갖고 2013년도 지방재정 균형집행을 본격 추진한다.

  이날 회의를 통해서 월별 집행목표 설정, 중점관리 대상사업 및 대규모 사업 집중관리 방안, 원활한 균형집행 추진을 위한 각종 제도 활용방안 등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지침을 시달하고 차질 없는 추진을 다짐했다.

  구미시의 상반기 균형집행 추진목표는 60%로 행안부의 기초자치단체 기준목표인 57%보다 3% 높게 목표를 설정하고 대상예산(6,788억원)의 60%인 4,073억원을 올해 상반기에 집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서 1월부터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균형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균형집행 추진상황 점검 및 사업추진 애로사항 해결에 집중 노력하는 한편, 국가3대 중점관리 사업인 일자리사업, 서민생활 안정사업, SOC 사업 및 1억원 이상 대규모 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중점적으로 집행하여 침체된 내수경기 회복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균형집행 지침시달회의에서 엄상섭 정책기획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해 조기집행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어려운 국내외 경제사정을 감안해 경기둔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균형집행의 지속적인 추진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올해 균형집행 목표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