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뉴스

지방세 성실납세자 온누리상품권 지급

긍정의 뉴스 2012. 12. 22. 11:11

 

-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등 다양한 혜택 제공



구미시는 12월 21일, 2012년도 지방세 성실납세자에게 10만원 상당 온누리 상품권 및 공영주차장 1년간 무료이용권을 제공하기 위해, 세무과 민원실에서 전자추첨을 실시하였다.

10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은 정기분 지방세인 등록면허세, 주민세, 재산세 납기내 납부자중에서 체납액이 없는 납세자 188,729명 가운데 구미시 송정동 심OO 외 99명을 선정하였으며, 공영주차장 1년간 무료이용권은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자와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자중에서 체납액이 없는 납세자 80,562명을 대상으로 전자추첨을 실시하여 구미시 상모동 신OO 외 29명을 선정하였다.

이번 성실납세자 추첨은 지방세정보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추첨 방식으로,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세무과를 방문한 일반시민과 감사담당관실 감사계장이 참석한 가운데 추첨을 실시하였다.

황종철 세무과장은 “성실납세자 인센티브로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함으로써 전통시장을 활성화와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여 자진 납세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신용카드 적립포인트 지방세 납부 등 납세편의 시책 이용과 매년 1월중 자동차세 연세액 선납신청 납부시 전자추첨을 통한 인센티브 제공외에도 자동차세액의 10%를 경감 받을 수 있으므로 많은 이용을 당부하였다.”

[관련뉴스]
지방세 이제 신용카드포인트로 납부하세요   
경북도,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공개   
김천시, 성실납세자 우대 적극추진